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69

복지로에서 간단하게 보육료서비스 사전신청 복지로에서 보육료와 양육수당, 유아학비를 온라인으로 신청해 봐요~ 사전신청기간동안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서 간편하게 복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육료서비스 사전신청 안내 - 사전신청은 2019년 2월 28일 (목요일)까지 입니다. 2월에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양육으로 변경할 경우 * 당월신청으로 신청 3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을 다니게 될 경우 * 어린이집 입소 ->2월 말까지 "사전신청"으로 보육료 신청 * 유치원 입소 -> 2월 말까지 "사전신청"으로 유아학비 신청 3월부터 가정양육으로 변경 될 경우 * 2월 말까지 "사전신청"으로 양육수당으로 신청 2019. 2. 24.
병원진료기록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병원진료기록 확인을 원하는 분들은 잘 오셨어요. 정부 24에서 제공하는 병원질료기록 확인으로 내가 갔던 병원들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왼쪽에 있는 메뉴박스에서 진료받은 내용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시작합니다. 병원진료받은 내용보기에서는 본인확인용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을 거쳐야만 병원진료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진료기록을 죄회하실때는 개인의 중요한 비밀에 해당사는 사항이므로 절대 타 용도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침해가 되거나 상병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병원진료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날을 기준으로 14개월전 진료기록부터 1년간의 진료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비 청구... 2018. 12. 12.
에너지바우처로 추운 겨울 따뜻하게 지내기 춥지만~~ 에너지 바우처가 있어 따뜻할 거 같다. 국민여러분!!! 소득기준과 가구원특성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라면 에너지 바우처를 받을 수 있어요. 얼른 지원기준과 신청방법을 알고 신청하러 갑시다. 어제 우연히 들른 주민센터에서 받아온 팝플렛 입니다. ▷ 에너지바우처란 무엇일까요? 국민 모두가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즐거운 삶을 위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바우처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 에너지 바우처는 언제 신청하나요? 2018년 11월 8일 부터 ~ 2019년 5월 31일 까지(총 7개월) (2018년 11월 8.. 2018. 12. 7.
(손뜨개)대바늘 원통뜨기로 돌아기 도로롱 모자뜨기 오늘은 도로롱 모자뜨는 시간! 1살아이를 위한 도로롱 모자뜨기 집에 회색실이 남아 도는 저는 오늘 우리 조카를 위해 도로롱 모자뜨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초보자임을 감안하시고 봐주세요. 바늘은 4mm 바늘을 사용했어요. 실마다 바늘이 달라 지는 것을 알고 계시겠죠. 실의 굵기가 얇은 때는 mm가 작은 바늘 (4mm~ ) 사용 실의 굵기가 굵을 때는 mm가 높은 바늘 (6mm~ ) 사용 원통뜨기로 도로롱 모자뜨기를 해보았어요. 개인적으로 넓개 떠서 이어 붙이는 것이 보기 싫기도 하고 귀찮아서 그냥 원통으로 떠서 올라 가려고 합니다. 원통뜨기 준비물은 같은 mm 바늘이 3개가 필요합니다. 저는 4mm 바늘을 사용해서 촘촘하게 떠 보았어요. 코는 막코로 72코 잡았어요. 바늘 3개에 24코씩 나눠서 걸었어요... 2018. 11.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