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퀼트>부엉이 코사지만들기
퀼트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기분은 어느것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희열을 느낀다.
오늘은 부엉이 코사지를 만들었던 시간을 떠올리며 포스팅 해야 겠다.
과정샷이 없는 것에 아쉬움을 남기며... 퀼트를 접하거나 바느질에 능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부의 상징 부엉이~~ 시작해 볼께요.
▶재단하기
전, 부엉이 한쌍이 들어 있는 패키지를 받았었는데 그 안에 도안이 들어 있었어요.
부엉이 얼굴(2장), 깃털,(22조각)시접이 포함된 것, 뒷면), 뒷면< pvc(딱딱한 플라스틱 화일)1장, 겉감 1장>
깃 털만 시접 포함 입니다. pvc는 그냥 본 그대로 컷팅!
▶ 만들기
1.부엉이 머리는 겉감(안)-겉감(겉)-퀼팅솜 순서대로 놓고 창구멍 없이 바느질 한 다음 솜의 시접을 바짝 잘라내세요.
솜시접 잘라내기는 부엉이 키홀더 만들기를 참고 하세요. http://lovepark486.tistory.com/3
겉감 한 장만 조심해서 가위집을 내어 창구멍을 만들고 뒤집은 후 창구멍을 막아 주세요. 창구멍을 머리 뒤에 내는 이유는 뒷면이 가려주기 때문 입니다. 사진 참고~~!!!!
2. 깃털은 먼저 시접을 접고 사진과 같이 겉에 반 원에 주름을 잡아 주세요. 7땀이 적당합니다. 여러 개를 연결하며 홈질 하세요. 줄줄이 비엔나 소세지처럼 연결~!!!
3. 연결한 깃털을 머리 뒷면에 순서대로 감칠질로 이어 주세요. 이어 줄때 깃털이 서로 겹치지 않고 사이 사이에 깃털이 위치하도록 이어 주세요.
4.뒷면은 pvc는 시접없이 자르고 겉감안에 얹어서 홈질하세요. 그리고 쭉~~잡아 당기세요.
5. 뒷면을 부엉이 앞과 공구르기를 이용해 붙여 주세요. 글루건으로도 붙여도 됩니다. 그리고 핀을 붙여 주면 완성 입니다.
원래는 쌍이였는데 너무 이뻐서 아들 트니트니하러 갈때 달고 갔다가 잊어버렸어요. ㅜㅜ 그 뒤로 이 한 마리만 저에게 남았어요.
예쁜 우리 부엉이 코사지 주의에서 달라는 사람 많았지만 꼭 지켜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