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산장려금(지원금)은 얼마일까요?? 전라남도 나주편

by 나도여기있다 2018. 8. 27.

저출산 국가 대한민국 출산장려금은 우리에게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출산장려금도 주고 아동수당도 주고 그리고 세째까지 낳으면 유치원비가 면제라는데 하나 더 낳을까요??

 

 

 

 

 

 

 

출산장려금이란

출산장려를 위해 출산 축하금, 장려금, 양육지원금 등의 명목으로 자원하는 사업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에는 출산장려금이 얼마인지 한번 알아 볼까요?

복지로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출산장려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홈->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순으로 들어가 보세요.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에서 지역별 검색클릭!

시도, 시/군/구 유형을 선택합니다.

 

 

 

 

 

 

유형에서 내가 검색하고 싶은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출산장려금을 검색하기 때문에 저는 임신, 출산 그리고 영유아, 아동, 청소년유형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검색창에 출산지원금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내가 만족하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출산장려지원금이라고 나오네요. 클릭!!

 

 

 

 

출산장려금 서비스 대상, 내용, 이용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요약

 

- 서비스 대상 : 주민등록상에 신생아의 출생시점 이전부터 출생일 기준까지 6개월이상 등록이 되어있어야 함

                  부모중 한 명이라도 실제 거주를 하고 있어야 함

 

- 서비스 내용:

 

  1째 : 100만원 (6개월마다 50만원씩 분할지급)

  2째 : 200만원(6개월마다 50만원씩 분할지급)

 3째 이상 : 300만원 (6개월마다  50만원씩 분할지급)

* 전라남도 신생아 양육비 30만원 별도지급

* 쌍둥이일 경우 한 명씩 각각 지급함

 

 

- 신청방법

 

어디서 : 읍, 면, 동사무소 (방문)

제출서류: 신청서(읍, 면, 동사무소 구비되어 있음), 부모 둘 중 통장사본

 

- 문의 : 나주시 건강증진과 061-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