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바늘로 꽈배기 목도리 뜨기

by 나도여기있다 2016. 10. 23.

 

 

꽈배기 목도리뜨기 (대바늘)

 

 

 

겨울에는 따뜻한 것이 최고입니다.

목도리를 하나 뜨려고 하는데 예쁘게 뜨고 싶어 가까운 뜨게방에서 하나 배워 왔어요.

너무 따숩게 보이는 목도리를 하나 떠 볼께요.

 

 

실은 두가지를 섞어서 사용했어요.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도록 초록과 빨강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처음엔 조금 촌스럽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얼굴이 하얀편이라 너무 잘 어울리는거 있죠~!

각각 4볼 하고 5볼은 조금 사용했어요.ㅋㅋㅋ

 

 

 

 

바늘은 8mm로 떳어요.

제가 너무 힘이 쎈편이라 쫀쫀하게 떠 진다고 선생님께서 다음에는 10mm로 떠도 될 듯 하다고 하시네요.

뜬걸 보니 조금 하늘하늘해야 하는 목도리가 탱탱하다는 느낌은 ㅋㅋ 받았어요.

그래서 선생님의 말씀을 이해 할 수 있었어요.

그러니까 내가 실을 많이 당겨서 하시는 분들은 바늘을 조금 굵은걸 선택하세요.

 

코를 잡아 볼까요??

30코 잡았어요.

 

V 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V

 

V=걸러뜨기 (쉽게 말하면 안뜨고 바늘로 옮기는 코)

ㅣ=겉뜨기 (V모양이 생기는거)

ㅡ=안뜨기 (라면모양으로 생기는거)

 

초보분들은 보세요.

처음코를 잡고 걸러뜨기를 하는지 안하는지 궁금하시죠.

ㅋㅋㅋ

2번줄   V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ㅣ

1 번줄 ㅣ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ㅡㅡㅡㅡ ㅣㅣㅣㅣㅣ

 

(코를 잡고 맨 처음은 걸러뜨기를 안해요.)

 

 

 

 

겉뜨기 안뜨기를 10단을 뜹니다.

10단뜨기하고 시작코가 겉뜨기일때 꽈배기를 넣어 줄꺼예요.

꽈배기 뜨기는 동영상으로 보세요.

 

2번줄 Vㅡㅡㅡㅡ 꽈배기 ㅡㅡㅡㅡ꽈배기 ㅡㅡㅡㅡ꽈배기ㅣ

1번줄 V 꽈배기 ㅡㅡㅡㅡ 꽈배기ㅡㅡㅡㅡ 꽈배기ㅡㅡㅡㅡ 꽈배기ㅣ

 

이렇게 뒷줄도 꽈배기를 넣어 주면 양면 꽈배기 목도리가 된답니다. 

한면 꽈배기는 돌돌 말아서 목에 걸었을때 뒷면이 보이니까 조금 보기 싫었는데

이허게 양면으로 꽈배기를 넣어 주니까 보기 싫은 꽈배기 뒷면이 보이지 않네요.ㅋ 꽈배기 때문에

ㅋㅋ 저만의 착각이죠??

 

 

 

 

꽈배기꼬고 12단뜨고 다시 꽈배기 2단뜨고 다시 꽈배기 반복해서 뜨세요.

내가 원하는 길이만큼 뜨시고 마지막 꽈배기 넣으시고 처음처럼 10단 뜨고 마무리 하세요.

아주 쉽고 간단하게 꽈배기 목도리 뜨기를 완성했어요.

 

 

목도리 세탁하기

 

찬물에 울삼푸를 풀고 거품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주물럭 주물럭 ~~

물빠짐이 있어요. (빨강색 실이 물이 빠지네요.

섬유유연제를 하니 더욱더 부드럽고 냄새도 향긋하네요.

 

 

 

 

 

세탁망에 넣고 약으로 탈수 시켰어요.

그냥 널었더니 물이 뚝뚝 떨어지면서 늘어날 거 같아서요.

세탁망도 제일 작은 거에 돌돌 말아 넣었답니다.

 

 

 

 

짠~~ 니트종류는 이렇게 눕혀서 건조해야 한다는 사실!!

 

 

 

 

 

꽈배기 목도리 완성~~

하루죙일 매달려서 꼬박 이틀이 걸렸어요.

초보자용이라고 하지만.. 너무 지겨웠어요.

그래도 완성하고 나니 너무 뿌듯합니다.ㅋㅋ

 

실정리도 마무리 하고 ~~

핸드메이드라벨도 달고 너무 이쁘네요.

선물 받을 동생이 좋아했으면 합니다.

꽈배기 목도리 뜨기 완성~~!!